2025년 10월 4일 출발 지중해 크루즈 여행 비용 가격 코스 랜선여행

2025년 10월 4일 출발 지중해 크루즈 여행 비용 가격 코스 랜선여행

MSC SEAVIEW호 출처 MSC선사 홈페이지

내년 가성비 좋은 지중해 크루즈 여행을 찾아보았는데요. 만약 너는 지중해 크루즈 간다면 내년 10월에는 어떤걸 갈래? 라고 물었을때 이거 괜찮은거 같아요! 라고 할만한 코스를 준비했습니다. 가볍게 랜선여행하는 마음으로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위에 보시는 MSC SEAVIEW호 타는 코스에요. 

코스먼저 알려드리면 코스는 이렇습니다.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출발해서 프랑스 칸, 이탈리아 제노아, 라스페지아, 로마를 둘러보구요. 해상일을 하루 보내고 마요르카를 지나 다시 바르셀로나로 오는 7박 8일 코스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듯 제가 간다고 생각하고 여행계획을 짤게요. 각 기항지 정보는 포스팅 제일 하단에 올려두도록 하겠습니다. 

 

출발 10월 2일 (항공권에 따라 10월 1일에 출발할 수도 있음) - 바르셀로나 도착 10월 2일 오후 

10월 2일 오후에 도착해서 2일과 3일은 바르셀로나를 구경합니다. 바르셀로나에 볼거리가 워낙 많으니 타기전과 내린후에 볼거리를 묶어 잘 나누시면 좋을거 같아요. 

10월 4일 - 배 승선

저는 가급적이면 일찍 배를 탑니다. 오전에 관광을 꼭 해야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여러분들도 일찍 배에 타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일찍 배에 타야 점심도 뷔페에서 느긋하게 먹을 수 있고 배를 돌아보기도 편하거든요. 늦게 탈수록 뷔페에 사람도 많고 자리도 별로 없고 액티비티도 사람이 많아집니다. 일찍 배타고 일찍 즐기자! 그리고 사람 많아지면 방을 즐겨보자! 첫 날 일찍 배 승선을 하고 점심은 뷔페, 이후 배 한바퀴 돌아보며 어디에 뭐가 있고 뭘 즐길지를 생각해둡니다. 이후 2시~3시정도 방청소가 끝나고 나면 방으로 들어가서 짐풀고 쉬고 수영이나 액티비티 잠깐 하다가 저녁에는 코스요리를 맛있게 먹어주고 공연하나 본 다음 꿀잠을 자면 되겠습니다. 

프랑스 칸

10월 5일 - 프랑스 칸 여행  08시 30분 ~ 17시 30분

보통 타고 내리는 시간이 앱이나 선상신문에 나와있는데요. 나와있는 시간보다 들어오는 시간은 최소 한시간정도 일찍 잡으셔야 합니다. 칸에서 놀 수 있는 시간이 많이 없네요. 저라면 해변가 산책하고 레스토랑에서 해산물을 먹는정도.. 아니면 후다닥 니스로 다녀올수도 있겠습니다. 기항지 여행계획을 미리 잘 세우시면 좋고 추천 일정이 선상신문이나 앱에도 있습니다. 이도저도 모르겠다 싶으면 배에서 하는 투어를 신청하셔도 좋아요. 

이탈리아 제노아

10월 6일 이탈리아 제노아 여행 7시 00분 ~ 18시

 이탈리아 제노아에서는 콜럼버스의 집을 가볼수도 있고 수족관을 구경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저는 제노아는 크루즈 기항지로 몇번 다녀왔기에 다시 간다면 아예 일찍 나가서 친쿼테레로 넘어가서 그 쪽을 구경하고 싶은 마음도 있어요. 

10월 7일 이탈리아 라스페치아 여행 7시 00분 ~ 18시

라스페치아는 라스페치아 여행을 하기에도 좋고 친쿼테레로 넘어갈수도 있고, 피사로 넘어갈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피사로 넘어갔다가 다시 돌아오는걸 추천드리고 싶어요. 크루즈에서 운행하는 교통편을 예약하거나(유료) 따로 기차를 예매해서 다녀오시는 것도 좋습니다. 언제 이탈리아 기차여행을 해보겠어요? 이동 시간은 50분~1시간정도로 왕복두시간인데요. 크루즈에서 일찍 내리셔서 피사에 가서 피사의 사탑, 피사대성당, 카발리에리 광장 정도를 여유있게 보시고 2~3시정도에 다시 라스페치아로 돌아오신후 라스페치아를 관광하시다가 배에 타시면 좋을 것 같네요. 

10월 8일 이탈리아 로마(치비타베키아) 여행 7시 00분 ~ 19시

12시간의 시간이 주어지는 로마(치비타베키아)관광입니다. 사실 로마가 항구도시가 아니다보니 가까운 항구인 치비타베키아항에 내리게 되는데 로마까지는 차나 기차로 1시간 정도가 걸립니다. 그래도 10시간 이상의 시간이 있으니 로마를 다녀오는데는 전혀 문제가 없죠. 로마에서 볼거리가 워낙 많기에 시간계산 잘하시고 배를 놓치는 일이 없으시기 바랍니다. 

10월 9일 해상일

해상일은 말 그대로 바다 위에 있는 날입니다. 즉 기항지에 내리지 않고 계속 배에만 있는 날이죠. 에이~ 그럼 너무 지루하거나 답답할거 같은데?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위의 사진처럼 집라인도 있고, 수영장과 워터파크, 워터 슬라이드, 볼링장, 뮤지컬이나 마술등의 공연, 면세점 쇼핑, 틴즈 클럽, 주니어클럽, 카지노, 다양한 게임등이 많아 연령대에 맞게, 선호도에 맞게 참석하시면 됩니다. 사실 이 하루만으로 크루즈를 다 즐기기는 어렵죠. 그래서 기항지에 내렸다가 돌아오면 배에서 저녁을 먹고 배안에 있는 것들을 구석구석 즐기셔야 하는데요. 따뜻한 자쿠지로 가서 밤하늘에 별을 보며 힐링 하는 것을 저는 좋아합니다. 여러분들도 크루즈 여행을 하시다보면 좋아하는 액티비티들이 반드시 생기시리라 믿습니다. 

10월 10일 스페인 팔마 데 마요르카 여행 9시 ~ 23시

과거 이강인선수가 있던 팀이 마요르카였죠? 대표적인 휴양도시로 바르셀로나 여행하는 분들이 일부러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마요르카는 볼거리도 많고 해변도 많아 물놀이 하기에도 좋고 돌아다니면서 구경하는 재미도 상당히 큰 곳입니다. 마요르카는 섬이라서 인근 도시로 멀리 갈 필요도 없이 항구에서 내려서 편하게 코스짠대로 돌아다니면 됩니다. 그리고 크루즈 여행의 아쉬운 점이 저녁이되면 배를 타야 해서 일찍 배로 돌아가야하는데 밤 11시까지 여행이면 야경도 볼 수 있는 시간이라 더 좋네요. 

10월 11일 스페인 바르셀로나 하선 08시~

바르셀로나에 내리면 저는 보통 하선하는날 바로 오지 않고 하루나 이틀정도 머물며 여행하고 돌아오는데요. 그래서 10월 12일에 비행기를 타는 걸로 계획하고 하루정도 더 바르셀로나를 구경하고 오는 걸로 할게요. 그럼 시차로 인해 10월 13일에 인천공항에 도착하게 될텐데 대략적인 예상경비도 뽑아보겠습니다. 

 

기간 10월 2일 출발 ~ 10월 13일도착 총 10박 12일

인원 두명(부부나 커플)

예상 항공권 가격 250만원 - 저가항공을 타거나 마일리지 모아둔걸로 탈거같아요. 최대 250만원으로 잡겠습니다. (추석연휴로 더 비쌀수도 있음)

예상 크루즈 비용 - 크루즈 비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인사이드가 832달러인데 1인당 금액이고 세금과 팁포함하면 총 950달러정도 될거 같네요. 발코니는 1,250달러정도일거 같구요. 저희는 달러 환율 보고 정하겠지만 이번에는 인사이드...ㅠㅠ 돈 많이 벌어야지! 한화로 약 250만원!

바르셀로나 숙소 총 3박 약 75만원내외

이건 제가 따로 숙소를 알아보지 않았지만 좀 변동이 있을거 같아요. 1박 25만원이면 호텔스 닷컴으로 봤을때 평균정도 인듯합니다. 숙소 선호도에 따라 추가되거나 약간 금액이 줄수도 있겠네요. 

 

기타 식비, 관광등 45만원 

크루즈 내에서는 어차피 대부분의 것들이 포함된 가격이라 바르셀로나 3박시에 들어가는 요금이 주를 이룰거구요. 크루즈 기항지에서 내려서 먹는 점심정도가 포함될거에요. 딱히 쇼핑이나 기념품에 관심이 없으니 45만원정도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총 비용

항공권 250 + 크루즈 250 + 숙소 75 + 기타 45 총 620만원이네요. 여기에 자녀가 있거나 추가 인원이 있다면 거기에 맞게 추가하시면 되구요. 사실 저 크루즈가 가장 저렴한배는 아닙니다. 총 300달러정도 더 저렴한 지중해 크루즈 배도 있었지만 코스나 배가 이게 더 마음에 들어서 이걸로 선택했어요. 만약 가장 저렴한 배를 선택한다면 600만원 언더로 다녀오실수 있겠습니다. 여기까지 예상가격을 알아보았구요. 글을 읽는 잠시동안이나마 즐거우셨길 바랍니다. 아래는 해당하는 기항지들 올려드릴게요. 

 

추천하는 글

 

[지중해] 스페인 바르셀로나 Barcelona

사실 바르셀로나는 크루즈 여행객들뿐만 아니라 자유여행, 패키지여행등 다양한 여행객들이 방문하는 대표적인 도시들중 하나입니다. 워낙 볼거리가 많고, 위대한 건축가인 안토니오 가우디가

inthecruise.tistory.com

 

기항지 프랑스 칸 Cannes , France

기항지 프랑스 칸 Cannes , France칸은 프랑스 남부쪽에 위치해 있는 대표적인 휴양도시중 하나입니다. 우리에게는 칸영화제로 더 익숙한데요. 오늘은 크루즈 기항지로서의 칸에서 즐길만한 것

inthecruise.tistory.com

 

 

기항지 이탈리아 제노바 / 제노아 Genova / Genoa , Italy

기항지 이탈리아 제노바 / 제노아 Genova / Genoa , Italy 이탈리아도 아름다운 도시들이 많죠. 제노바, 제노아로 알려진 도시도 아름답습니다. 제노아는 영어이름, 제노바는 이탈리아 이름인데 이 포

inthecruise.tistory.com

 

 

[지중해] 이탈리아 피사, 이탈리아 라스페치아

[지중해] 이탈리아 피사, 이탈리아 라스페치아 이탈리아의 랜드마크 중 우리에게 가장 유명한 것은 피사가 아닐까요? 이탈리아가 관광으로도 유명한 도시이니만큼 랜드마크가 많지만 기울어진

inthecruise.tistory.com

 

 

[지중해] 이탈리아 로마 치비타베키아

[지중해] 이탈리아 로마 치비타베키아 이탈리아 로마하면 뭐니뭐니해도 콜로세움이 생각납니다. 하지만 로마라는 도시 전체가 문화유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중세시대의 건축물들이 많

inthecruise.tistory.com

 

 

[지중해] 스페인 팔마 데 마요르카

[지중해] 스페인 팔마 데 마요르카 팔마 데 마요르카는 스페인의 도시입니다. 팔마라도고 많이 불리죠. 팔마 데 마요르카에서 데(de)는 '~의' 라고 해석이 되는 스페인어인데요. 마요르카의 팔마

inthecruis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