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북유럽 크루즈 여행 가격 비용 기항지 알아보기
- 카테고리 없음
- 2024. 4. 3. 22:15
2025년 4월 북유럽 크루즈 여행 가격 비용 기항지 알아보기
개인적으로 노르웨이크루즈의 경험이 좋아 노르웨이크루즈 노선을 좋아합니다. 각 플랫폼마다 다르지만 노르웨이 크루즈 노선을 북유럽크루즈노선에 포함시키는 경우도 있고 분리하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노르웨이노선을 분리하는 경우의 북유럽노선은 네덜란드나 벨기에 독일 영국등을 도는 크루즈 노선이 주를 이룹니다.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노르웨이노선과 노르웨이가 아닌 북유럽 노선을 하나씩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로 소개해드릴 북유럽크루즈는 접근성이 좋고 가격이 상대적으로 좋아보여서 추천합니다. 프랑스 파리에서 출발하는 크루즈인데요. 프랑스를 북유럽으로 인식하기는 쉽지 않지만 북유럽으로 가기 좋은 곳은 맞는듯 합니다. 파리가 항구도시가 아니니 파리에서는 북유럽 크루즈를 탈수 없고(대신 센느강에서 타는 리버크루즈를 탈수 있죠), 파리에서 기차로 2시간 반정도 떨어진 르 아브르라는 항구도시로 가야합니다. 이 르 아브르라는 도시가 마르세유에 이어 프랑스의 제2의 항구도시라고도 불린다고 해요. tmi로 1977년 10월부터 인천항과 자매항관계이기도 합니다. 우리나라 최초의 자매항이 바로 르아브르항구죠.
아무튼! 파리에서 여행을 즐기다가 크루즈를 타고 북유럽을 돌아 다시 르아브르항에 내려 르아브르항 여행도 하고 파리에서 돌아온다면 북유럽까지 가는 것보다 시간이나 루트를 더 잘 활용하고 이용할 수 있겠습니다. 기항지로는 영국, 독일, 홀란드, 벨기에를 거쳐 다시 프랑스 파리로 옵니다. 기항지에 머무는 시간도 최소 10시간에서 최대 12시간으로 한나절 구경하고 돌아오기 딱 좋은 시간이네요.
그래서 가격은! 인사이드캐빈은 589달러입니다. 세금과 팁등하면 700달러가 조금 넘을것 같네요. 그래도 두명 1500달러로 가능할듯하고 오션뷰와 발코니는 가격이 더 높습니다. 늘 말씀드리지만 제가 포스팅하는 시점의 금액이라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께서 예약하실때는 더 비쌀수도, 쌀수도 있어요.(물론 비싸질 확율이 훨씬 높습니다) 이 가격이 괜찮다 싶으시면 내년 크루즈를 예약하시면 좋겠네요. MSC크루즈의 Preziosa호 입니다. 2025년 4월 3일출발이니 정말 딱 1년후의 크루즈네요. 다른 날짜도 같은 코스가 있지만 가격이 약간 더 비싼걸로 확인됩니다.
다음은 노르웨이 크루즈입니다. 제가 탔던 코스는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출발해서 도착하는 코스였는데 4월에는 코펜하겐에서 출발하는 코스가 없네요. ㅠㅠ 그래도 노르웨이의 피!요!르!드! 이 피요르드는 크루징을 하면서 많이 보실수 있는 코스입니다. 영국 사우샘프턴에서 출발 도착하는 크루즈니까 영국에서 여행도 하시고 손흥민 선수 경기도 보실 기회 되신다면 보시고 크루즈를 타셔도 좋겠네요.
P&O Cruises 크루즈선사의 Iona호입니다. 각 크루즈 선마다 큰 구조는 비슷하시만 인테리어나 분위기등의 차이점을 비교해보시는 것도 좋으실거에요. 아까 보여드린 MSC 선사의 크루즈와는 분위기가 좀 다르죠? 이 배는 2020년에 지어진 거의 새것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지어지고도 운항을 하지 못하다가 늦게 시작했으니까 더 새것처럼 느껴질수도 있어요. 19층까지 있고 5200명이상의 탑승객을 태울수 있는 크루즈선입니다.
기본적인 금액은 위에서 보시는 것과 같아요. 1인 천달러정도(세금, 팁 포함)부터 시작이네요. 앞서 말씀드렸듯 코펜하겐에서 출발하는 코스는 4월까지는 없고 5월부터 있는데요. 코펜하겐에서 출발하는 코스도 가격이 비슷합니다. 코스만 약간 다르네요. 이 코스는 5월달에 기회가 되면 소개해드릴게요.
제가 북유럽을 크루즈로 여행하면서 느꼈던 점은 우선 물가가 비싼곳은 크루즈가 답이다! 라는 생각을 했어요. 크루즈가 가지는 여러가지 장점과 단점이 있지만 숙소비와 식비가 비싼곳은 크루즈가 최고의 대안이 될 수 있겠더라구요. 삼시세끼 무제한 식사에 숙소를 옮길일도 없고, 도시별 이동 교통비도 들지 않으며 각종 쇼와 액티비티등을 맘껏즐길수 있기때문이죠. 반면 좀 비싸더라고 한 곳에 며칠 묵고 싶으신분들은 크루즈가 크게 좋다고 생각되지 않으실 수 있는데요. 그래서 전 크루즈 전후로 며칠정도 머무르며 여행을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한번쯤 경험하시고 즐겁고 신나는 크루즈 여행해보시길 추천드려요~
추천하는 글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