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 크루즈 가격 요금 알아보기 예약완료!!
- 실제 여행기
- 2021. 11. 23. 11:57
동남아 크루즈 가격 요금 알아보기 예약완료!!
크루즈를 여행하면서 여행에 대한 노하우도 쌓이지만 예약에 대한 노하우도 쌓입니다. 성격이 급한편은 아닌데 여행은 빨리 확정을 지어놓고 싶은 마음에 내년 10월에 갈 여행을 벌써 항공권과 크루즈모두 예약을 완료했는데요. 크루즈를 여행하는 사람들에게 1년전 예약은 그리 빠른편도 아닙니다.
크루즈를 일찍 예약했을때의 장점 중 하나는 내가 관심만 있다면 가장 낮은 가격으로 살수 있다는 것입니다. 무슨 말이냐면 제가 예약한 크루즈의 가격이 제가 산 이후로 가격이 낮아지게 된다면 그냥 전화해서 요금바꿔달라고 하면 되는것이죠. 이번에도 그런사례가 있었는데요. 잠시후 설명드리겠습니다.
크루즈 예약전 선택해야 할 것들
저렴하게 간다해도 백만원이 훌쩍넘는 금액이다보니 쉽게 결정하기 어려우실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조금이라도 세부사항에 대해 결정을 해놓고 크루즈를 골라야 쉽게 하실수 있으실텐데요.
1. 금액 - 이번 여행에 최대 얼마까지 사용이 가능한지를 체크하셔야 합니다. 크루즈 여행은 자유여행보다 금액배분이 쉬운데요. 항공권, 크루즈, 기항지여행 이렇게 크게 3가지로 나누시면 됩니다. 자유여행처럼 이동하는 비용과 숙소비용이 들지 않기 때문인데요. 간혹 크루즈 출발, 도착 시간과 비행기 시간이 안 맞으면 하루나 이틀먼저 들어가고, 하루이틀 늦게 나오기도 합니다. 물론 며칠씩 머무르며 여행을 해도 좋지요!
2. 노선 - 어느 지역을 여행할지 미리 생각해두시는게 좋습니다. 크루즈가 처음이시라면 저는 지중해를 무조건 추천드리는 편이지만 북유럽 크루즈도 너무 이쁘더라구요. 저는 이번에는 동남아 크루즈를 가기로 했습니다. 유럽은 추후 펜데믹 상황에 따라 고려해보려고 합니다.
이렇게 두가지 정도는 고려해두시고 크루즈 예약사이트를 보신다면 걸러낼 크루즈는 금방 걸러내실수 있으실거에요
크루즈 예약과정
저는 베케이션스투고(vacationstogo.com)이라는 사이트를 즐겨 보는데요. 말 그대로 보기만! 합니다. 일단 화면을 보여드릴게요.
베케이션스투고는 항공권에서 스카이스캐너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거의 대부분의 크루즈 선사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베케이션스투고에서 내년 10월, 3~6박으로 검색한 내용중 일부입니다. 저는 10월 21일에 가는 크루즈를 선택했는데요. 551달러부터 시작한다고 나와있습니다. 551달러는 1인당 금액이며, 인사이드캐빈으로 창문없는방인데요. 가격을 알아보았다면 예약은 여기서 하지 않습니다.
이유는 예약시스템이 불편하기 때문입니다. 직접 홈페이지에 들어가보신다면 아시겠지만 예약버튼이 없습니다. 예약하고 싶다면 내가 직접 전화를 하거나, 콜백요청을 해야합니다. 전화를 내가 받아야 한다는 말이죠. 당연히 해외전화이며, 영어입니다. 한국어를 하는 직원이 전화를 준다면 그나마 덜 불편할텐데... 제가 영어에 자신감이 없다보니 자연스럽게 기피하게 됩니다. 그럼 실제 예약은? 각 크루즈사의 공식 홈페이지나, 또 다른 크루즈전문 사이트인 cruise.com을 이용합니다. cruise.com은 바로 예약과 결제가 가능한데 베케이션스투고에 있는 상품이 크루즈 닷컴에는 없는경우가 있더라구요. 이번에 예약은 로얄캐리비안 한국 홈페이지에서 했습니다.
이렇게 검색을 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들이 나옵니다.
정렬되어있는 칸들이 크다보니 배케이션스투고처럼 한눈에 보기도 어렵고, 로얄캐리비안관련 크루즈(로얄캐리비안, 실버시, 아즈마라, 셀러브리티)만 검색할수 있어서 로얄캐리비안을 결제할때(가격이 큰 차이가 없을경우)만 이 곳을 이용해요.
저는 실버주니어스위트라는 객실을 선택했습니다. 제가 선택한 저 동남아 크루즈 가격, 요금을 말씀드리자면 창문없는 인사이드 캐빈은 두명이 1,184달러부터, 열리지 않는 창문이 있는 오션뷰캐빈은 두명이 1,494달러부터, 발코니에 나갈수 있는 발코니캐빈은 두명이 2,004달러부터, 스위트 객실은 두명 2,724달러부터입니다. 가격은 수시로 바뀌는 점 참고해주세요~
제가 처음 예약한 날짜는 11월 16일이었습니다. 2650.7달러에 예약을 했고, 온보드크레딧을 1인당 38달러씩 주었네요. 그런데 맨 처음 말씀드린대로 중간에 가격이 한차례 낮아지는 일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바로 전화했죠. 그냥 쉽게 예약 취소하고, 다시 예약해도 되지만 저는 전화가 더 편하더라구요. 로얄캐리비안 한국지사에서 예약을 한터라 한국지사 사무실(오후5시까지운영)로 전화했습니다. 가격변동이 되었으니 가격을 바꿔달라고 얘기하고 알겠다한뒤 바로 수정메일을 받았습니다. 홈페이지 예약현황도 가격이 변경되었구요.
11월 19일에 전화후 받은 메일입니다. 가격이 2122.7달러네요. 원래 2650.7달러에서 528달러가 낮아졌습니다. 이렇게 낮아지면서 온보드 크레딧은 없는 조건이었구요. 현재는 가격이 더 오른상태라 이가격에 예약은 힘든상황입니다. 이렇게 보면 5박 6일 두명 크루즈 가격이 2122달러, 한화로 252만원정도인데요. 인사이드 캐빈이라면 1184달러니까 140만원정도에 두명 5박6일 숙식이 해결되게 됩니다. 자유여행에 비해 너무 비싸다는 생각이 들지는 않으시죠? 기회가 되신다면 원하시는 노선을 고르시고 꼭 크루즈 여행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타고 갈 스펙트럼호 이야기도 확인해주세요.
당신이 좋아할 이야기
'실제 여행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중해 크루즈 여행 비용 후기 (0) | 2023.02.24 |
---|---|
지중해 크루즈 배 안에서 즐길거리 놀거리 (0) | 2023.02.24 |
동남아 크루즈 준비 싱가포르 항공권 결제완료 (0) | 2021.11.20 |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