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맞는 크루즈 여행, 노선 고르기

나에게 맞는 크루즈 여행, 노선 고르기 

msc 크루즈사의 seashore호

크루즈여행은 많은 사람들이 로망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푸른 바다를 보며 선베드에 누워 바다와 하늘이 맞닿는 탁 트인 수평선을 노며 한가로운 오후를 보내는 것. 생각만 해도 좋죠. 이제 나에게 맞는 크루즈 노선과 여정을 골라봐야 하는데요. 그전에 앞서서 크루즈 여행전에 보셔야 할 글들을 올려드리겠습니다. (클릭하시면 보실수있어요~)

1. 크루즈 여행 가기전 체크리스트

2. 크루즈 선박의 등급이 있다고? 내가 알던 럭셔리 크루즈는 럭셔리가 아니었어! 

3. 크루즈로 어디어디 갈 수 있을까?

사실 위의 글을 안보셔도 되지만 보신다면 더 편하게 크루즈 여행을 준비하실수 있으실거에요. 이제 진짜 나에게 맞는 크루즈 노선을 골라 봅시다. 

 

1. 여행가능한 기간 설정하기 

로얄 캐리비안 선사의 하모니 오브 더 씨즈 호

내가 몇일부터 몇일까지 여행가능하다!! 라는게 나와야겠습니다. 그래야 거기에 맞는 크루즈를 찾아볼수 있으니까요. 많은 직장인분들의 휴가기간인 7~8월인지, 연차가 좀 자유로운 편이라 다른 날에도 가능한지, 여행이 가능한 휴가기간이 총 몇박몇일인지등을 고려하셔야 합니다. 나는 크루즈에 맞출수 있어! 라고 하실수 있으신분들은 크게 신경 안쓰셔도 되겠지만 휴가가 정해져 있으시다면 그 휴가 안에서 나에게 맞는 크루즈를 찾으셔야겠지요. 

 

2. 여행시 가용 가능한 금액 설정하기 

아틀라스 선사의 월드 트레블러 호

여행 비용도 사실 여행기간만큼이나, 어쩌면 더 중요할 수도 있습니다. 젊을때는 시간이 많지만 돈이 없어서 여행을 못가는 경우도 있고, 나이 들고서는 돈은 있지만 시간이 없을수도 있죠(저는 둘다 없...ㅠㅠ). 내가 사용할 수 있는 여행 경비에 따라 노선이 정해지게 되며, 내 방(캐빈)의 퀄리티(등급)이 정해지게 됩니다. 또 제한적인 경비인 경우 한 곳에 투자하면 다른 곳들의 퀄리티가 낮아지죠. 나는 숙소가 제일중요하다는 분도 있을수 있고, 잠은 대충자도 먹는게 최고야!! 혹은 나는 액티비티라면 돈을 안아끼지! 등등 선호하시는 곳에 더 비용을 효율적으로 쓰셔야겠습니다. 대략적인 전체 예산은 가지고 계시는게 좋아요. 

 

3. 여행기간과 금액이 대충정해졌다면 노선(지역)정하기. 

디즈니 크루즈 선사의 디즈니 드림호

시간과 경비의 대략적인 아웃라인이 나왔다면 이제 어디로 갈것인가? 어디서 크루즈를 탈것인가를 결정하셔야 합니다. 개인적인 추천지역은 입문자라면? 무조건 7박 8일이상의 지중해 크루즈를 추천드립니다. 기후가 좋아 사계절 내내 운행하며, 지중해가 파도가 심한 날이 거의 없어 배 흔들림도 없고, 내가 원하는 유럽중 몇곳을 둘러보기 편하기 때문이지요. 저는 내년(2024년)에 저희 부부와 처남네 부부가 함께 크루즈 여행을 하려고 합니다. 처남 휴가가 4월말~5월초에 가능하다고 해서 이 기간에, 가성비 좋은 지중해 크루즈로 알아보려고 해요. 

 

4. 경비로 크루즈 확정하기 

아메리칸 크루즈 라인의 아메리칸 글로리호

어? 왜 다시 경비?? 라고 생각하시겠지만 아까는 대략적인 총 금액이었다면 이제는 진짜 크루즈를 정해야 할 시간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듯 지중해 노선으로 4~5월 중 골라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4월, 5월에 출발하는 크루즈를 알아봐야죠. 저는 vacationstogo.com 이라는 사이트에서 검색을 많이 합니다.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좌측 검색메뉴에서 내년 4월과 5월, 지중해, 7박으로 바꾸시고 쇼 미 더 딜!버튼을 누릅니다. 그럼 4월과 5월에 예약가능한 크루즈들이 쫘~~악 뜹니다. 제가 지금 봤을때는 267개가 뜨네요. 거기서 우측 상단쪽에 our starting price 를 눌러주세요. 그럼 가격순으로 정렬이 됩니다. 

그럼 이렇게 가격순으로 정렬이 됩니다. 549달러라고 나오는 가격은 창문이 없는 인사이드 캐빈기준이며 1인가격입니다. 두명이면 X2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첫번째와 두번째, 5번째는 출발일만 다르고 가격은 모두 549달러네요. 이런경우 인 아웃이 어딘지를 봐야합니다. 어차피 같은 크루즈를 탄다면 항공권이라도 아껴야 하니까요. 바르셀로나와, 프랑스 칸, 이탈리아 로마까지 가는 비행기표를 봅니다. 내가 꼭 크루즈 타기전 구경하고 싶은 도시가 있다면 그 도시에서 출발하는 크루즈를 타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비행기 가격이라도 낮추는게 좋기 때문이죠. 그리고 인사이드 가격이 같아도 발코니 가격은 다를수 있으니 저는 다 확인하는 편입니다. 좌측 #숫자번호 써있는 곳을 누르시면 인사이드, 오션뷰, 발코니, 스위트 등급의 최저 방 가격이 나옵니다. 

프린세스 선사의 선 프린세스 호

저는 가성비를 맞출때 지중해크루즈는 인사이드 기준 1000~1200달러, 발코니기준 1700~2200달러로 가려고 합니다. 

항공권이나 기타 부대비용등을 고려해 인사이드를 할지 발코니를 할지 결정을 하구요. 크루즈 여행에 들어가는 비용은 1. 항공권 2. 크루즈 전후 여행경비 3. 크루즈 기항지에서 쓸 비용 4. 크루즈 금액 입니다. 1,2,3번을 다 계산해보고 비용을 고려해서 크루즈 금액(캐빈)을 조정하는 거죠. 

 

이렇게 크루즈를 골라봤습니다. 사실 자유여행을 해보셨다면 크루즈여행도 크게 다를건 없어요. 크루즈 금액에 숙소비, 식비, 액티비티비, 공연관람비, 도시와 국가간 이동 경비등이 포함되어있다고 생각하면 나쁘지 않은 금액이라고 생각되는데요. 거기에 색다른 경험들은 덤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바다위에서 일몰과 일출을 몇 명이나 봤겠어요. ㅎㅎ 여러분도 꼭 크루즈 여행 함께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여기까지 나에게 맞는 크루즈 여행, 노선 고르기였습니다.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댓글로 물어봐주세요. 

 

추천하는 글

 

2024년 2월 지중해 크루즈 추천

2024년 2월 지중해 크루즈 추천 *이 카테고리는 작성시기로부터 약 1년 뒤의 크루즈 중 가성비가 좋은 크루즈를 소개해 드리는 카테고리입니다. 다른 추천 크루즈를 보길 원하시면 이 카테고리의

inthecruise.tistory.com

 

세계일주 크루즈 여행 비용 가격

세계일주 크루즈 여행 비용 가격 어렸을때는 피라미드, 마추픽추, 모아이석상, 스톤헨지, 만리장성 등등 세계 7대 불가사의와 남극, 북극 극지방, 하늘에 수놓인 오로라와 선명하게 보이는 은하

inthecruise.tistory.com

 

디즈니 크루즈 위시호 Disney cruise Wish 가격과 스펙

디즈니 크루즈 위시호 Disney cruise Wish 오늘 소개해드릴 크루즈는 디즈니 위시호(Disney Wish) 입니다. 디즈니크루즈는 카니발이나 노르웨지안, 로얄캐리비안처럼 크루즈업계에서 매이져급은 아니지

inthecruise.tistory.com

 

리포지셔닝 크루즈 노선과 가격

리포지셔닝 크루즈 노선과 가격 리포지셔닝 크루즈는 크루즈를 처음 타시는 분들께 추천을 드리지는 않고요, 크루즈를 여러번 타신분들, 타봤는데 나는 크루즈 안에만 있어도 나는 좋더라~~ 하

inthecruise.tistory.com

 

[로얄캐리비안] 원더 오브 더 씨즈 크루즈 즐길거리 스펙알아보기

[로얄캐리비안] 원더 오브 더 씨즈 크루즈 즐길거리 스펙알아보기 각 크루즈선의 스펙을 알아보는 시리즈의 3번째 포스팅입니다. 어쩌다 보니 로얄캐리비안의 배만 썼네요. 제가 가장 많이 타

inthecruis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