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즈 여행 가격 싸게 사는법, 싸게 예약하는 방법

크루즈 여행 가격 싸게 사는법, 싸게 예약하는 방법

내가 찍은 크루즈 사진중 최애사진.. 많이 우려먹는중

 

크루즈를 좋아하다보니 크루즈 박람회도 몇번가보고, 크루즈도 몇십번 타보고, 승무원들과 얘기도 많이 하는데요. 크루즈를 어떻게 하면 싸게 살수있을까가 참 애매하더라구요. 몇번을 탔어도 매번 모르고 궁금한것들은 많고, 타던선사말고 안타던 선사는 또 어떤지 등등 알면알수록 신비한 세계더라구요. 승무원들말고 크루즈 박람회나 설명회에 나오는 크루즈사 직원분들과 가격에 관한 얘기도 하는데 별건 없고 그나마 싸게 살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사진을 보면 같은 코스입니다. 날짜도 같고 배도 같고 다른건? 단 하나. 가격입니다........240~250달러가 올랐네요. 왜 이러냐? 오른쪽 사진은 오늘날짜인 3월 21일의 가격이고, 왼쪽 사진은 작년 추석때 알아볼때 캡쳐해둔 사진입니다. 기간이 한참 남았음에도 가격이 많이 올랐죠. 

한 눈에 다 안담기는 크루즈

 

크루즈를 싸게 사려고 하다보니 가격이 왜 오르는지도 알게 되었는데요. 우선 크루즈 일정이 잡히는 시기부터 보면 보통 2년~2년반전에 일정이 잡히고 크루즈 상품이 예약가능하게 올라옵니다. 그럼 그때!!! 신청하시는게 제일쌉니다!! 쉽죠? 2년전에 예약해라!! 이게 크루즈 선사의 직원분들도 추천하는 팁이고, 저도 추천하고 활용하는 팁입니다. 크루즈 회사의 직원분들도 2년전에 예약한대요.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당장 내일 일도 어찌 될지 모르는데 2년뒤의 일을 어떻게 알고 예약해?'라고 하실수 있죠. 그럼 차선책으로 프로모션기간에 사는걸 추천드려요. 언제 프로모션 하는데?? 그건 아무도 모르지만 크루즈 선박회사도 '회사'죠. 매년 회사마다 매출액 목표도 있고 그 목표를 상반기에 어느정도 빠르게 달성해두고 싶어해서, 혹은 년말에 막바지로 매출을 올리기 위해서 12월~2월사이 프로모션을 많이 한다고 합니다. 이때 손품을 파시면 싸게 좋은 상품들 많이 예약하실수 있으실거에요. 

크루즈 수영장에서 수영과 일광욕하는 사람들

그럼 중간에 크루즈 가격이 왜 오르냐? 크루즈 예약율이 높아지면 거기에 비례해서 가격이 올라간다고 합니다. 올랐다가도 예약이 취소되거나 빠지면 가격이 소폭 내려가는 경우도 있구요. 하지만 이렇게 소폭 내려가는 것을 기다리려면 적어도 하루에 한번은 크루즈 사이트에 들어가서 가격을 확인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고, 최악은 올라가기만 하고 가격이 내려가지 않을 수도 있다는 점이죠. 그리고 크루즈 여행 일자가 4~5개월정도 남은 시점이라면 더 싸질 확률은 거의 없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크루즈 내리기전 바라본 노르웨이 헬레쉴트

 

마지막의 마지막 팁! 비딩!!!이 있습니다. 크루즈를 예약하기는 했는데 가격이 비싸서 내가 원하는 등급의 선실을 예약을 못했다면 비딩을 노려볼수도 있는데요. 어찌되었건 시간이 갈수록 앞서 말씀드린 이유로 크루즈 가격이 올라가게 되고, 각 객실중 예약이 되지 않은 객실들이 있을수있죠. 그럼 크루즈사에서 매출을 올리기 위해 두가지를 합니다. 첫째 땡처리! 둘째 비딩!인데요. 땡처리역시 가격이 떨어지길 기다리는 것처럼 매일 들어가서 가격을 확인해봐야해서 번거롭고, 땡처리가 안 나올수도 있고, 땡처리되는 크루즈를 타기위해서는 휴가도 자유로워야 하는등 여러가지 제약이 따릅니다. 그에 비해 비딩은 돈을 좀더 내고 시도해볼만한 방법인데 된다면 금액도 아끼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예를들어 발코니가 1500달러인데 오션뷰를 1000달러에 예약을 했다고 해볼게요. 그럼 크루즈 선사에서는 발코니를 놀리기 아까우니까 오션뷰나 인사이드캐빈 예약고객을 대상으로 비딩프로모션을 합니다. 돈을 내고 업그레이드 된 방을 사용하라는 거죠. 이때 금액은 경매식으로 진행이 되며 정해진 금액은 없습니다. 보통 위의예시처럼 가격차이가 500달러라면 150~250달러정도 내고 시도해볼만 합니다. 단 상위 캐빈의 예약이 다 찼다면 당연히 비딩의 기회도 없습니다. 

크루즈 항구도착해서 도시로 가는길

 

이제 자질구레한 팁들인데, 두개의 지중해코스가 있습니다. 발코니 캐빈 가격이 하나는 1500달러, 하나는 1800달러입니다. 그럼 어느것을 타야할까요? 정답은 모른다!! 크루즈가 출발하는 곳까지의 항공권가격을 체크해야 합니다. 항공권 두명이 300달러 이상 차이나는 곳들도 많아서요. 꼭 항공권과 크루즈 가격을 같이 염두에 두세요. (이래서 한국 출발 크루즈들이 많아져야 합니다...)그리고 같은 날 같은 코스를 알아봐도 크루즈 선사 공식 홈페이지, 할인사이트들이 가격이 적게는 몇달라 많게는 100달러까지도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꼭 한 사이트 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이트를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사이트마다 이벤트, 할인폭등이 분명 차이가 있습니다. 

 

여기까지 크루즈 여행 가격 싸게 사는법, 싸게 예약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살펴보았습니다. 간단하지만 제가 알고 있는 모든것을 알려드린지라 다른 방법을 알려줘 하시면 저도 아직까지는 아는게 없네요;;;;;;; 더 공부해서 더 싸게 갈 수 있는 방법들을 알려드릴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크루즈 여행되시고 궁금한 건 댓글로 질문해주세요. 

 

오늘의 결론! 빨리, 지금 예약하자!! 였습니다. 어서 아래 사이트들 들어가서 가격 알아보셔요~ 더 아래 각 노선별 가격도 있으니 함께 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추천하는 글

 

크루즈 여행 가능 나라 및 노선, 경비 대략적인 계산

크루즈 여행 가능 나라 및 노선, 경비 대략적인 계산 크루즈라는 여행이 시간이 지날수록 한국에도 많이 알려지고 있습니다. 물론 아직까지 크루즈 여행을 해보신 분들보다 안해보신분들이 훨

inthecruise.tistory.com

 

지중해 크루즈 여행 비용 후기

지중해 크루즈 여행 비용 후기 과거에 탔던 크루즈들중 정보가 남아있는 크루즈의 가격부터 올리고 있습니다. 자료가 남아있는건 2016년 크루즈부터 2019년 크루즈까지인데 우선 2016년 지중해 크

inthecruise.tistory.com

 

알래스카 크루즈 여행 비용 가격 7박 8일 코스

알래스카 크루즈 여행 비용 가격 7박 8일 코스 춥지만 멋진 빙하를 볼수 있는 알래스카 여행을 원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알래스카 여행은 막상 하려면 어디서부터 해야할지 감이 잘 안

inthecruise.tistory.com

 

한국 출발 크루즈여행 노선과 가격, 한국 출발의 장단점

한국 출발 크루즈여행 노선과 가격 한국 출발의 장단점 크루즈를 몇 번 이용하다보면, 아니 크루즈여행이라는게 있다라는 얘기를 들으면 '굳이 해외까지 가서 배를 타야하나? 그냥 한국에서 타

inthecruise.tistory.com

 

뉴질랜드 오클랜드 - 호주 시드니 크루즈 여행 노선 비용 가격

뉴질랜드 오클랜드 - 호주 시드니 크루즈 여행 노선 비용 가격 호주와 뉴질랜드도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가는 여행지중하나입니다. 또 여행지로 뿐만 아니라 워킹홀리데이나 취업, 어학연수

inthecruise.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